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고양시,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문화예술TV21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역공동체 시민활동가를 대상으로 5월 12일부터 6월 17일까지‘성인지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고양시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5월 12일, 5월 13일, 6월 10일, 6월 17일 총 4회 수업이다. 대상은 성평등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하는 단체, 마을활동가, 협동조합원, 자원봉사자 등이다. 교육생은 회당 약 15명이며, 관련 기관을 통해 사전에 접수가 완료됐다.

교육 과정은 대상별로 성인지감수성 이론 강좌와 사례 중심의 맞춤강좌로 나눠 진행된다.

이론 강좌에서는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해 각 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민사회활동과 사업방향에 대해 젠더적 관점으로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실전편에서는 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사례 공유를 통한 기관 및 단체, 소모임에서 원하는 성인지 교육 및 여성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소모임과 소규모 기관·단체에 성평등 의식 향상과 전문성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평등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편집 보도책임자 김영재 mytv21@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10 [16:24]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