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승연 아버지, 삼정검 도검장인!
 
mYTV21
신곡 '루팡'으로 인기몰이 중인 걸그룹 카라의 멤버 한승연의 아버지가 국내에서 손꼽히는 도검장인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 방송된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우리 아버지'에 얼굴을 비춘 바 있는 한승연의 아버지 한종칠 씨.
 
▲ 한승연의 아버지 한종칠 씨     © mYTV21

한종칠 씨는 대통령이 별을 다는 장군 진급자(준장)에게 수여하는 삼정검(三精劍)을 제작하는 유명 도검장인이다. 취미로 검도를 하다 부러진 검을 고치려 방문한 도검 제작소에서 검 제작과정을 보고 도검에 빠졌다고. 한종칠 씨는 이후 30여년 간 검 제작에서 혼신을 기울여 온 것으로 전해졌다.
 
삼정검은 지난 1983년 이래 대통령이 하사해 온 삼정도(三精刀)가 서양식 검과 흡사해 한국군 상징에 부적절하다는 의견에 지난 2007년 1월 준장 진급자부터 하사돼왔다. 길이 100cm에 무게 2.5kg으로, 육군, 해군, 공군 등 삼군이 일치 단결해 호국, 통일, 번영이라는 3가지 정신을 달성하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김영재 / 취재, 편집, 보도, 옥토배기 운영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0/03/04 [07:40]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한승연의 아버지 한종칠 씨] 한승연 아버지, 삼정검 도검장인! mYTV21 2010/03/04/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