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김인영 의원, 복숭아공선출하회 관계자 정담회 실시
 
김정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는 22일 이천 장호원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하여 경기동부과수조합 복숭아공선출하회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김인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공선출하회 여러분의 노력으로 이천 복숭아가 널리 알려지게 된 점에 감사드린다. 정보 공유가활발해야 할 시기에 코로나19로 기회가 줄어 아쉬웠는데 이 자리를 빌려 과수하시는 분들께어떤 도움을드릴 수 있을까 의견을 듣고자 한다.”고 밝히며, 과수농가의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복숭아 농가에서 재해보험 혜택이 미미하고 자부담률이 높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농정해양위에서 조례 개정을 추진해 2019년 자부담 비율을 20%에서10%로 낮춘 바 있으며, 향후에도 농가 부담 완화 및 실질적인 보장확대를 위해 집행부와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복숭아 농가에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어린이집 건강과일 공급 사업에 참여할 경우, 일반 수매가보다 좋은 조건으로 납품할 수 있으므로출하회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귀농귀촌 지원, 농기계 보조, 농식품 수출 물류비 등 다양한 정책에 대한 질의와 답변이 오갔으며,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세부 내용 파악 후 답변해줄 것을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직접 농사를 짓는 사람으로서 농민들의 고충을 누구보다잘 알고 있다. 어려운 점이 있을 때 언제든 말씀해주시면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23 [12:38]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경기도의회] 김인영 의원, 복숭아공선출하회 관계자 정담회 실시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